본문 바로가기
다녀온맛집

청주 복대동 철따라해물! 제철 쭈꾸미 먹고왔어요.

by 청주살이 2024. 3. 31.
반응형
SMALL

청주 복대동 철따라해물 매장

 

안녕하세요 청주살이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곳은 현재 청주에서 쭈꾸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났다는 복대동의 '철따라해물'에 다녀온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블로그는 광고가 아닌이상 제 개인공간이기에 제 입맛의 기준으로 말씀드리오니, 다른분들은 맛이 다르다고 느끼실수 있다는점 꼭 참고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청줒 복대동 철따라해물의 수족관

복대동 철따라해물은 이렇게 매장 앞쪽에 수족관이 있고, 신선한 횟감과 오늘 먹기로한 쭈꾸미를 눈으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횟집엔 이렇게 수족관이 보여야 신뢰감이 올라가죠? 이곳 철따라 해물은 아는 동생이, 주변 지인분게 추천받아 함께 가자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청주 복대동 철따라해물의 밑반찬

복대동 철따라해물의 밑반찬은 다음과 같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제일 좋아하는 회 맛집인 강서동의 '물반고기반'의 밑반찬과는 너무나 거리가먼 부족한 스끼다시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저는 여기부터 살짝 실망을 했었는데요. 같은 횟집이더라도 강서동 '물반고기반'은 쭈꾸미 샤브샤브를 주문해도 회와 다름없는 스끼다시가 나오는데, 이런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청주 철따라해물의 쭈꾸미샤브샤브 기본야채

철따라해물의 쭈꾸미샤브샤브는 주문후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냉이가 담긴 엄청큰 육수가 나오는데요. 쭈꾸미갯수에 비해 냄비가 엄청나게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주 복대동 철따라해물 쭈꾸미샤브샤브
청주 지웰시티 쭈꾸미맛집 철따라해물

 

여기 복대동 철따라해물은 쭈꾸미를 직접 손질을해서 익혀주시는데, 다른곳들과는 달리 처음에 뜨거운 육수에 담궈 쭈꾸미를 기절시킨뒤 손질해서 밖에 꺼내주시는데, 살짝 익힌 쭈꾸미를 펄펄끓는 육수에 3초간만 담궜다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설명을 해주십니다.

 

저와 함께 방문한 지인 2명은 정말 맛있다고 엄청 잘 드셨는데, 근데 전 이게 입에 맛지가 않았습니다. 처음에 손질해서 먹어보라고 주셨는데, 그게 안익었던것 같고 제가 식감에 조금 민감한편인데, 딱 제가 좋아하지 않는 식감이 나서 그후부터는 먹기가 조금 힘이들었습니다. 육수도 안에 홍합과 조개들이 들어있는 해물베이스 육수였는데, 저에게는 너무나 싱겁고 해물육수가 아닌, 채수(야채육수)맛이 너무나 강하고 닝닝한 느낌이 들어서 솔직히 맛있게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청주 복대동 철다라해물 쭈꾸미샤브샤브

그리고 결정적으로 철따라해물에서 주신 쭈꾸미가 큰편이긴 했는데, 1kg주문을 했는데 어떻게 6만리만 나오는지 조금 이해를 할수 없었습니다. 제가 이날 이후 하루이따 송절동에 있는 횟집에서 쭈꾸미샤브샤브를 또 먹었는데, 약10마리 이상을 주셨거든요. 솔직히 이해를 할수 없는 수량이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맛있다고 해서 방문을 해보았는데, 저는 추천드리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이상 청주 복대동의 철따라해물에 다녀온 후기였고, 저는 또 맛있는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