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온맛집

청주 고기맛이 정말 좋았던곳 송절동 우생순!

by 청주살이 2024. 7. 21.
반응형
SMALL

고기맛이 끝내주네요!

청주 송절동 우생순 메뉴판

안녕하세요 청주살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전 다녀온 청주 송절동의 우생순을 짧게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가 많이 온날에 다녀와서 간판을 못찍은게 조금 아쉽네요ㅜㅜ 저희는 한돈 숙성 칼집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송절동 우생순의 이름은 '우'리 '생'고기 '순'수국내산의 약자입니다. 이름부터 자부심이 느껴지죠?

 

송절동 우생순의 칼집삼겹살

주문한 우생순의 칼집삼겹살이 나왔습니다. 촘촘하게 칼집이난 삼겹살로, 옛날에는 벌집 삼겹살이라는 메뉴로 판매가 되곤 했었었죠~ 칼집하나만 넣었는데도 고기가 맛있어보이는 모습입니다.

 

잘구워진 청주 우생순의 칼집 삼겹살

열심히 구워 맛있게 익은 우생순의 칼집삼겹살입니다. 엄청 맛있어보이죠? ㅎ 정말 맛있는 고기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두꺼운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데, 그이유는 두꺼운 고기는 조금 덜 신선하거나 하면 잡내가 많이 나기도 하고 두꺼워서 익히기도 쉽지않아 바싹익거나 덜익거나 그래서 먹기가 불편해서 안좋아했는데, 이곳 우생순의 삼겹살은 조금은 두껍지만 잡내하나 없이 신선한고 고소한 삼겹살의 맛이었고 칼집을 통해 안쪽까지 잘익고 식감도 좋아져 아주 만족스럽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우생순의 고기맛을 더해줄 열무김치, 김치, 대파김치

자세히 찍지는 못했지만 우생순의 밑반찬들도 고기먹을때 함께 먹기 좋을 구성으로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 김치종류들과 직접 농사를 지으신듯한 작고 연한 상추까지 굉장히 뛰어난 맛의 반찬들이었습니다.

 

상추쌈과도 너무나 잘어울리는 우생순의 칼집 삼겹살

그리고 제가 원래 쌈을 잘 안싸고 고기맛 본연의 맛으로 먹는걸 좋아하는데, 이곳 우생순의 상추는 너무 작고 연해서 쌈을 부르는 마법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맛있게 상추에 싸서 삼겹살을 먹을수 있었습니다.

 

신선한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송절동 우생순

우생순 칼집삼겹살을 거의다 먹고 추가로 삼겹살1인분과 가브리살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이 가브리살을 참 좋아하는데요. 생각보다 일반 고깃집들에서 많이 판매하지 않아 자주 먹기 어렵고는 했는데, 오랜만이라 너무 반가웠습니다.

 

송절동 우생순의 가브리살

우생순의 가브리살도 삼겹살과 마찬가지로 너무나 신선했고, 불판위에 올리니 치~익하면 맛잇는 육즙이 배어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가브리살의 탱글하며서 부드럽고 진한 고기맛이 아주 일품이었고, 저는 다음에 방문하면 무조건 첫시작을 가브리살로 시작하여 양껏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기에 뻑뻑해 보이지만 전혀 뻑뻑하지 않은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이니 꼭 가브리살을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청주 송절동(테크노폴리스)의 우생순에 다녀온 짧은 후기를 만나보았습니다. 테크노폴리스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
SMALL

댓글